기사 메일전송
“당신의 마음은 안녕하세요?” 나주시, ‘찾아가는 상담’ 호평 관내 6개 유관기관, 시청 전 직원 대상 맞춤형 정신건강 사업 실시 직무·관계 스트레스 및 마음 건강 문제 조기 발견 및 예방 프로그램
  • 기사등록 2025-09-04 11:48:20
기사수정

나주시가 유관기관과 시청 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직장인들의 마음 건강 챙기기에 나섰다.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가 유관기관과 시청 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직장인들의 마음 건강 챙기기에 나섰다.

 

나주시는 지난 3월부터 관내 유관기관 6개소(한국문화예술위원회포스코이엔씨한국농어촌공사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한국농촌경제연구원한국인터넷진흥원직장인을 대상으로 무지개 라이프’ 마음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무지개 라이프’ 는 직장생활에서 발생하는 직무·관계 스트레스 및 마음 건강 문제를 조기 발견하고 예방하기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이다원예치료음주·도박·마약 등 중독예방 교육우울증·알코올 자가 선별검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직접 직장을 찾아가 교육과 상담을 제공한다.

 나주시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 8월부터 나주시청 직원(1512)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 상담 캠페인을 차례대로 진행하고 있다직원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정신건강 전문가가 나주시청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가 1:1 방문 상담을 하고 있다.

 

더불어 직원들의 스트레스 및 혈관 건강 측정우울증 및 알코올 자가 선별검사필요시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 1:1 상담을 연계해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직원은 전문가 상담을 통해 고민을 나누고 위로를 받을 수 있었다라며 자신의 마음을 돌아보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호평했다.

 나주시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찾아가는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시는 청장년기는 여러 사회적 심리적 스트레스로 우울감이 증가하는 시기이지만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인식은 낮아 조기 발견이 늦어지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조기 치료와 상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강용곤 나주시보건소장은 직장인들이 지친 마음을 회복하고 삶의 균형을 찾을 수 있도록 마음 건강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지원하겠다라며 시민의 정신건강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그밖에 정신건강 상담 및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나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339-4850)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9-04 11:48:2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광주·전남 행정통합 신안군 도민공청회
  •  기사 이미지 광주·전남시도민회 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
  •  기사 이미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광주전남특별시 출범을 위한 톡 콘서트 참석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