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 2025년「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 기사등록 2025-11-08 19:17:42
기사수정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단장 최강님)은 11월 7일(금) 남부대학교 산학관 세미나실에서 「2025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는 광주광역시 내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파견전문가, 유관기관 관계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해 한 해 동안 아동들과 함께 걸어온 성장의 여정을 돌아보고, 현장의 성과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2025년 사업성과 보고 ▲파견전문가 수기 발표 및 시상 ▲참여 지역아동센터의 우수협력사례 발표 및 시상 ▲아동 창작물 공모전 시상 등 다양한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히, 현장에서 아동들과 함께한 파견전문가와 종사자들의 우수사례 발표와 함께 사업에 참여한 아동들이 ‘나답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 구체적 사례가 소개됐다.


 최강님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장은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은 아동 한 명 한 명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세상과 소통하는 여정이다.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과 파견전문가, 지역사회가 함께해주신 덕분에 아동들이 나답게 성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성과공유회에 참석한 파견전문가들은 “아동들이 처음에는 표현을 어려워했지만, 다양한 프로그램에 친구들과 함께 하며 점차 자신감을 되찾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며, “각자의 속도를 존중하며 함께 성장하는 과정이 ‘나답게 크는 아이’ 사업의 진정한 의미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준범 남부대학교 총장은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이 진행하고 있는 ‘나답게 크는 아이’ 사업은 경계선 지능 아동(느린학습자) 지원의 모범사례로 전국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장에서 아이들과 동행하는 파견전문가와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오늘의 성과가 가능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은 도움이 필요한 느린학습자 아동이 '나답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파견전문가 1명이 지역아동센터 1개소당 4명의 아동을 전담하여 지원하고 있으며, 복권위원회와 사랑의 열매를 통해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이 광주광역시 지역아동센터 160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11-08 19:17:42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광주·전남 행정통합 신안군 도민공청회
  •  기사 이미지 광주·전남시도민회 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
  •  기사 이미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광주전남특별시 출범을 위한 톡 콘서트 참석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