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교육청,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 ‘안전 통학로 조성’ 금상 등 10건…학생·시민 불편 해소
  • 기사등록 2025-11-12 18:35:19
기사수정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10건을 선정했다. 


이번 우수사례 선정은 지난 101~21일 시교육청 직원을 대상으로 공모해 접수된 25건을 대상으로 진행했다특히 각 사례의 중요도난이도현장체감도 등을 평가하는 1차 서면심사와 온라인 국민심사(소통24 누리집 투표), 시교육청 적극행정위원회의 심사(발표질의·응답등을 거쳐 최종 확정했다. 


금상은 광주문화초광주양상초송우초광산중광주양동초 등 5개교의 학교부지를 활용해 통학로를 조성한 학교부지 활용으로 학생과 시민의 안전 통학로 조성!’이 차지했다. 


시교육청은 광주시광산구서구 등 지자체와 경찰청도로교통공단 등과 협업해 이들 학교에 안전한 통학로를 조성했다이 사례는 각 기관간 협업을 통해 학생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은상은 신규(저연차지방공무원의 조기퇴직 예방을 위한 공직 적응·성장 지원 플랫폼 구축광주 클러스터형 자기주도학습센터로 365-스터디룸 UP!‘ 2개 사례가 받았다. 


이 밖에 동상 3장려상 4건 등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수사례에 대해서는 등급별로 교육감 표창과 최대 7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또 동상 이상 수상 공무원은 성과상여금 최고등급특별휴가국내외 연수 우선 선발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시교육청은 ’2025년 적극행정 모범부서로는 광주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을 최우수부서로미래교육기획과는 우수부서로 선정했다최우수부서에는 적극행정 우수부서 현판이 수여된다.

 

이정선 교육감은 급변하는 행정 환경 속에서 교육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적극행정을 펼쳐준 직원들 덕분에 시민 불편이 최소화되고 현장 중심 교육행정이 실현되고 있다적극적인 법령 해석과 함께 창의적이고 유연한 행정으로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청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이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선정한 에듀 와이파이 구축또박도박 살핌망“ 사례가 교육부 경진대회에서 전국 시·도교육청 30건 사례 중 최종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하며, 7회 연속 교육부 경진대회 입상 기록을 세운 바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11-12 18:35:19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광주·전남 행정통합 신안군 도민공청회
  •  기사 이미지 광주·전남시도민회 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
  •  기사 이미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광주전남특별시 출범을 위한 톡 콘서트 참석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