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평군 나산면, 겨울빛축제 대비 마을곳곳 ‘겨울 빛에 물들다’ 지역 사회단체 자발적 협력…다채로운 야간 경관조명 연출
  • 기사등록 2025-11-23 20:51:56
기사수정

전남 함평군(군수 이상익나산면이 지역 사회단체와 손을 맞잡고 ‘2025 함평 겨울빛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축제 분위기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함평군은 21일 나산면이 오는 28일 개최하는 함평겨울빛축제를 앞두고 나산면 이장단·번형회·주민자치위원회 등 사회단체와 종교단체가 함께 나산면 일대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하며 따뜻한 겨울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혀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2025 함평겨울빛축제는 함평의 밤빛의 향연을 주제로 11월 28일부터 2026년 1월 11일까지 45일간 함평엑스포공원에서 열린다.

 

엑스포공원은 이이남 작가의 대형 미디어아트빛의 회전목마빛의 미로 등 빛과 예술을 결합한 야간 경관 연출로 빛의 테마파크로 변신하며겨울철에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겨울 간식거리로 방문객에게 따뜻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첫 개최에도 8만여 명이 다녀가며 사계절 축제 도시 함평의 경쟁력을 입증한 만큼군은 올해 지역 전역을 밝히는 연출과 풍성한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깊어진 겨울빛축제를 선보일 계획이다.

 

나산면 역시 축제의 성공을 위해 면사무소·주민자치센터를 비롯한 다중이용시설과 면 소재지 거리에 다양한 조명 장식을 설치해 방문객에게 색다른 겨울 정취를 제공하고 있으며대형 현수막 및 포스터를 활용한 홍보 활동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특히 나산면 이장단·번영회·주민자치위원회 등 지역 사회단체는 물론 종교단체까지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포토존을 조성하는 등 축제 준비에 힘을 보태 지역 공동체의 결속력과 활력을 더하고 있다.

 

이에 더해 나산면은 축제 전후로 기관·사회단체와 함께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며 주민과 관광객에게 눈처럼 깨끗하고 아름다운 환경 제공할 방침이다.

 

정석 나산면장은 여러 단체에서 한마음으로 참여해 준 덕분에 마을 전체가 따뜻하고 활기찬 분위기로 가득하다며 방문객 모두가 포근한 겨울 정취를 만끽하고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11-23 20:51:56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광주·전남 행정통합 신안군 도민공청회
  •  기사 이미지 광주·전남시도민회 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
  •  기사 이미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광주전남특별시 출범을 위한 톡 콘서트 참석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