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평군, 2025년 군민과의 대화 성황리에 마무리 이상익 함평군수,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 이끌 것 군민과 머리 맞댄 소통 행정 빛났다…지역 발전 ‘탄력’ 생활개선·지역소멸·청년정책까지…미래 과제 공동 모색
  • 기사등록 2025-11-26 19:38:44
기사수정

전남 함평군(군수 이상익)이 군민과의 소통 행정을 강화하며 미래 지역 발전과 지방자치 기반을 견고하게 다지고 있다.

 

함평군은 11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함평읍·대동면 등 총 9개 읍면 전역을 순회하며 진행된 ‘2025년 함평군민과의 대화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함평군의 군민과의 대화는 이상익 함평군수와 22개 실과소장모정환 전남도의원이남오 함평군의회 의장군 의원 등이 읍면을 직접 방문해 군민과 소통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자리로군정 운영에 꼭 필요한 지역 현안 발굴과 생활 불편 해소를 목표로 한다.

 

올해 군민과의 대화는 ▲군정보고 ▲2024년 건의사항 처리 결과 보고 ▲읍면정 보고 ▲대화 마당 순으로 진행됐다군은 주요 군정 추진 상황을 군민과 공유해 정책 이해도를 높였고주민 의견을 직접 수렴함으로써 실질적인 정책 개선점을 도출했다.

 

대화 마당에서는 ▲소하천 정비 ▲농업기반시설 확충 ▲도로·교통 인프라 개선 등 생활환경 개선 요구가 집중적으로 제기됐다군은 해당 의견을 부서별로 신속히 검토해 처리 가능한 사항부터 단계적으로 해결하기로 했다.

 

또한 인구 감소에 따른 지역 소멸 문제청년 정착 지원일자리 창출 등 지역 미래와 직결된 중·장기 과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며군민들이 지역 발전에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인 시간이었다는 평가다.

 

올해 9개 읍면 군민과의 대화 결과약 150건의 다양한 건의 사항이 접수됐으며함평군은 이를 부서별로 세밀히 검토해 즉시 처리할 수 있는 과제는 신속히 해결하고예산 반영이 필요한 사업은 내년도 예산 편성에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중장기 검토가 필요한 과제는 단계별 추진 계획을 수립해 지속적으로 관리하며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추진 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군은 앞으로도 군민과의 대화를 비롯한 현장 중심 소통 행정을 강화해 군민 신뢰를 높이고지역 발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지역의 현재와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며 현장에서 들은 의견을 군정에 충실히 반영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11-26 19:38:44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광주·전남 행정통합 신안군 도민공청회
  •  기사 이미지 광주·전남시도민회 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
  •  기사 이미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광주전남특별시 출범을 위한 톡 콘서트 참석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