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5 문화예술인 DB 구축 2차 설명회’ 개최 및 ‘문화예술 창작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8월 12일 사업설명회 개최 8월 17일까지 창작지원사업 신청·접수 화순에서 활동하는 예술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
  • 기사등록 2025-08-06 17:13:05
기사수정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이사장 구복규)은 8월 12일(화) 오후 2시 화순 어울림센터 다목적강당에서 ‘2025 문화예술인 DB 구축 2차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화순에서 활동 중인 문화예술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사전 신청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인과 예술단체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화순군 문화예술 데이터베이스(DB) 구축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는 화순 문화예술의 향후 정책 및 지원사업에 있어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것으로서 지난 5월 26일 문화예술단체를 대상으로 1차 설명회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2차 설명회는 더욱 폭넓은 예술인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문화예술인 DB 구축 현황 및 향후 계획, 그리고 ‘2025 문화예술 창작지원사업’의 주요 내용이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지역 예술인 간의 소통과 네트워킹 강화를 위한 시간도 포함되어 문화예술 거점 플랫폼으로서의 DB 활용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5 문화예술 창작지원사업’은 화순에서 활동하는 전문 예술인 및 단체의 자율적인 창작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문화의 다양성과 예술 생태계 기반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다. 8월 1일부터 17일까지 이메일 및 우편 접수가 가능하며, 총 15명(팀)을 선정하여 200만 원의 창작활동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기관 소개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주요 사업 소개 ▲문화예술인 DB 구축 사업 및 구축 현황 소개 ▲2025 문화예술창작지원사업 소개 ▲문의 사항 및 네트워크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구종천 대표이사는 “이번 DB 구축 사업과 창작 지원사업은 화순 지역 예술인들이 한층 안정적으로 창작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장기적으로는 문화예술 생태계를 건강하게 조성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많은 예술인의 참여를 통해 화순의 문화적 가치를 함께 만들어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누리집과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8-06 17:13:05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광주·전남 행정통합 신안군 도민공청회
  •  기사 이미지 광주·전남시도민회 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
  •  기사 이미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광주전남특별시 출범을 위한 톡 콘서트 참석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